대상포진 면역력 높이는 방법
주변에 대상포진으로 인해서 고생하시는 분들을 보게 되었는데요.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발생하게 됩니다. 초기 대상포진 증상을 알고 빠르게 치료하여 건강을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대상포진 증상이 있을 경우 치료방법 정리해보겠습니다.
대상포진이 피부에 발진이 생기게 되면 72시간 이내에 대상포진 치료방법으로 알려진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하게 되면 바이러스가 증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초기에 빠르게 확인후 치료를 받아야 되는데요.
치료방법
치료방법으로 항바이러스제와 함께 진통제, 항경련제, 항우울제등 약물로 통증을 완화시키고 있습니다. 발진 증상이 나타난 초기에 대상포진 치료방법을 사용하면 좋지만 72시간이 지났을 경우에는 약물의 효과가 크지 않고 합병증 위험이 높아진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상포진 증상
감기몸살, 근육통 등이 있고 몸에 발진이 생기는 등 대상포진 증상이 의심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을 취해 면역력을 회복시키는 것도 치료방법이며 휴식도 중요하지만 대상포진 치료방법인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피부 발진이 나오는 동안은 빨리 치료를 시작하는 것 외에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대상포진이 발병하는 이유
면역력이 떨어져 수두바이러스가 활성화돼 발병하는 것으로 대부분 면역력이 약한 분들에게 나타나게 되는데요. 과로, 스트레스, 수면부족, 면역력 저하, 피곤함등
환절기에 대상포진이 많이 발병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대상포진 증상
몸살 감기에 걸린 것처럼 열이 나고 오한이 나타나며 속이 메스꺼운 느낌이 듭니다.
고열이 아닌 38도 이하의 미열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고열이 나게 되면 코로나부터 의심되기도 합니다.
감기와 비슷한 증세로 통증이 나타나며 사람에 따라서 다 다르겠지만 통증이 아닌 가려움으로 올 수 있습니다. 통증이 있던 것 곳에 물집이 생겼다면 대상포진을 의심하고 병원에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뒤늦게 대상포진 치료를 받을 경우에는 신경이 손상되어서 극심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인 항바이러스제를 제때 투여하지 못하면 피부 발진이 사라진 후에도 통증이 남을 수 있으니 증상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 감기 등과 유사한 증상이 3일 이상 지속되고 있으며 피부에 불쾌감이 느끼며 몸의 한쪽 편으로 심한 통증이나 가려움증이 나타나게 됨
2. 발병 7-14일 후에 수포가 고름이 차며 색깔이 탁해지다가 딱지로 변합니다. (수두 처럼 보이는 물집)
3. 통증이나 가려움증이 있을 때는 붉은 발진이 있게 됨
댓글